티스토리 뷰

폐활량 늘리는법 어렵지 않아요

 

얼마전부터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헬스장을 다니기 시작했는데요. 운동을 시작한지 한시간도 지나지 않아 숨이 턱 밑까지 차올라 굉장히 힘들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군대에 있을때는 3~4km 정도 구보는 쉽게 했지만 전역을 하고나서 운동을 하지않았더니 바로 체감할 수 있더군요. 오늘은 폐활량을 늘리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폐활량 늘리는법은 단순 합니다. 처음엔 힘들다 할 지라도 꾸준히 유산소 운동을 하는것이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데요.

 

조깅, 수영, 걷기, 자전거 등 다양한 유산소 운동 중에서 본인이 할 수 있는 유산소 운동을 골라 꾸준히 하면 어느순간 호흡이 충분해져 있는 자신을 볼 수 있게 될겁니다.

 

 

운동을 할 시간이 부족하신 분들은 집이나 사무실 등에서도 할 수 있는 폐활량 늘리는법을 통해 호흡을 늘릴 수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것은 복식호흡 입니다.

 

호흡을 늘릴 수 있는 방법 중 복식호흡만큼 효과가 좋은 운동이 없다고 합니다. 또한 흡연자라면 담배를 끊는 것 만으로도 어느정도 폐활량을 끌어올릴 수 있으니 먼저 금연부터 시작을 하도록 합시다.

 

 

여성분들은 요가를 할 경우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요가의 기본 호흡은 복식호흡이기 때문에 폐활량 증가는 물론 체형교정을 통해 몸매를 가꿀 수 있습니다.

 

 

이상 폐활량 늘리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 보았는데요. 유산소 운동을 하든지 복식호흡을 하든지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꾸준히 단련을 하면 본인도 놀랄만큼 폐활량이 증가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