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볼링공고르는법 알아볼까요

 

볼링에서 높은 점수를 기록하기 위해서는 자세와 호흡 등 피지컬도 중요하지만 장비도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특히 핀을 쓰러뜨리는 볼링공의 선택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볼링공을 고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볼링공고르는법은 간단한데요, 위의 표를 참조하셔서 본인의 몸무게에 해당하는 파운드의 볼링공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손목, 팔 부분에 부상을 당할 수 있기 때문에 근력이 부족한 사람의 경우에는 무조건 위의 표에 맞추기 보다는 본인이 들 수 있는 무게의 공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이볼 볼링공고르는법은 무게보다는 훅 포텐션을 위주로 보는것이 좋습니다. 마이볼은 일반적으로 15파운드 정도로 세팅하는 편인데요, 평소 10파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라 할지라도 15파운드의 마이볼은 그렇게 무겁게 느껴지지 않으실 겁니다.

 

 

이유는 본인의 손가락에 맞게 지공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무게보다는 훅 포텐셜을 위주로 보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장비를 갖추시는 분들은 스페어 처리용 볼도 맞추시곤 하는데요. 스페어 처리용이라 불리우는 이유도 기본은 훅포텐셜에서 차이가 있는 것 입니다.

 

 

이상으로 볼링공고르는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았는데요. 볼링을 취미가 아닌 운동으로 접근하시려는 분들은 다른 스포츠를 전문적으로 시작 할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가지 장비를 구매하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댓글